티스토리 뷰

늦은 추위로 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4월까지 독감에 대한 주의를 계속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독감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씻기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손씻기는 감염 예방을 위해 가장 강조 되는 위생수칙입니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앞서 말한 세상에 더러운 것들을 만지게 되고 나도 모르게 내손은 바이러스에 감염된채 활동하게 됩니다.

바이러스는 사람들의 손을 타고 6번째 사람에게 까지 전파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통 사람들이 얼굴을 만지는 평균 횟수는 시간당 약 3.3~3.6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얼굴을 만지는 횟수는 50번을 넘게 얼굴을 만지게 됩니다.

씻지 않은 손으로 코나 입, 눈을 만지면 감염의 기회가 그만큼 늘어나게 되니 수시로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실에서 용변 후 손을 씻는 사람의은 얼마나 될까요? 대략 70%정도라고 합니다.



손씻기는 연구결과를 통해 독감 바이러스를 포함한 호흡기 질환에 21%의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이외에도 손씻기는 설사성 질환 47%, 소화기 질환 31% 감소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가 경보 수준을 5단계로 격상한 신종플루(SI)도 손만 잘 씻어주면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름철에 특히 많이 발생하는 식중독은 손만 잘 씻어도 무려 90%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외 각종 눈질환과 피부병, A형 간염, 사스등의 전염병도 손 씻기로 60%이상 예방이 가능합니다.


나쁜짓을 하는 사람들은 하루빨리 그일을 멈추고 손을 씻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도 항상 손을 씻는 습관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