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아무생각 없이 앉아 있는데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눈꺼풀 떨림현상은모두들 한 번쯤 겪어 보셨을 겁니다.

이런 떨림은 '얼굴 떨림' '안면 경련'의 가장 흔한 증세입니다.

눈꺼풀 떨림현상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대표적인 현상인데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신경 조직을 이완하여 긴장을 없애고 안정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입니다

부족하면 체내에 여러 이상 증세가 나타납니다.

심한 감정 기복을 보이거나, 일부 여성에게는 우울·예민 등 생리전 증후군(PMS)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세 가운데 하나로 눈꺼풀 떨림현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마그네슘을 복용한 뒤 증상이 개선되는 사람도 많습니다.


눈꺼풀 떨림 현상외에도 마그네슘 결핍은 여러 요인 및 생활 방식 선택에 의해 야기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생제, 과도한 알코올, 과다한 설탕이 포함되어 있으며, 

매일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량보다 적으며 식품의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 소화 문제가 있습니다.



마그네슘 수치를 높이고 눈꺼풀 떨림현상을 예방하는데 필수영양소인 마그네슘 음식을 소개합니다.

참고로 하루 권장량은 남성의 경우 350mg, 여성은 280mg 정도입니다.



눈꺼풀 떨림현상을 완화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식재료 4가지



눈꺼풀 떨림현상을 예방에 좋은 음식 1. 바나나



바나나는 1개당 32밀리그램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다이어트시 식사 대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칼륨도 풍부해서 눈꺼풀 떨림 현상 예방에도 좋지만 한밤중 라면먹고 얼굴 부울때도 효과가 좋습니다.



눈꺼풀 떨림현상을 예방에 좋은 음식 2. 다크 초콜렛



다크초콜릿은 일반 초콜릿에 비해 훨씬 많은 영양소와 항산화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각종 성인병 예방과 변비 개선은 물론 심지어 다이어트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크초콜릿은 마그네슘 함량도 매우 풍부한 편인데 28그램당 64밀리그램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눈꺼풀 떨림 현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다크초콜릿은 마그네슘 외에도 철, 구리, 망간과 같은 미네랄 종류를 함유하고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코코아 함량이 높을수록 뛰어난 건강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구입할 때 성분표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특히 과대포장이 대세인 우리나라 과자 / 초코렛은 잘 살펴 봐야 합니다.


눈꺼풀 떨림현상을 예방에 좋은 음식 3. 짙은 녹색 채소 및 과일



시금치나 아보카도 같은 짙은 녹색을 띄는 식품들은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짙은 녹색의 채소는 눈꺼풀 떨림 현상 예방에 좋은 마그네슘의 보고입니다. 

특히 시금치는 비타민 K, 엽산, 비타민 E, C, B6, 철, 단백질, 칼슘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있어  참 좋은 식품입니다.


눈꺼풀 떨림현상을 예방에 좋은 음식 4. 고등어



풀만먹어 질리겠다라고 생각하신 분들에겐 고등어를 추천 합니다.

고등어는 단백질과 비타민B와 함께 필수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기름진 생선입니다. 

눈꺼풀 떨림현상을 예방을 위한 마그네슘 섭취만을 위해서 먹기엔 좀 값비싼 재료이긴 합니다.

그런데 등푸른 생선은 그냥 먹어 두면 건강에 좋습니다.


눈꺼풀 떨림현상 때문이 아니더라도 건강할 때 건강한 음식을 가리지 말고 섭취하는게 가장 좋습니다.